최신뉴스 자동차뉴스

Motordaily

2024-10-17 12:49:39

'출시 두 달' 액티언 선호도 살펴보니, 수도권·S9·2WD 인기


액티언.jpg


KG 모빌리티(이하 KGM)의 야심작인 도심형 SUV '액티언'이 출시 두 달 만에 인기를 얻고 있다.

 

17일 KGM에 따르면 액티언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서 전체 계약 비중의 49.4%를 차지하며 도심형 SUV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


연령대별로는 40대가 26.8%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이어 50대가 24.2%로 뒤를 이었다. 30대는 19.7%, 60대는 13.9%, 20대는 12.7%로 집계됐다. 특히, 주요 타겟층인 30대와 40대 비율이 전체 계약자의 46.5%를 차지해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이는 KGM의 또 다른 인기 SUV 모델인 '토레스'의 3040세대 비중인 31.2%와 비교해 약 49% 증가한 수치다.


모델별 계약 비율에서는 최상위 모델인 S9이 75.7%를 차지했으며, 엔트리 모델인 S7은 24.3%를 기록했다. 


구동 방식에서는 2WD(이륜구동) 선택 비율이 88%로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오프로드 및 험로 주행에 특화된 AWD(사륜구동)는 12%의 선택을 받았다. 비록 도심형 SUV로 설계된 차량이지만, 캠핑이나 레저 활동을 고려한 소비자들이 KGM의 사륜구동 기술력을 신뢰해 AWD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외장 색상 선호도는 그랜드 화이트가 48.8%로 가장 높았고, 이어 스페이스 블랙(26.4%)과 로얄 카퍼(5.1%)가 뒤를 이었다. 투톤 색상을 선택한 비율은 15%였다. 인테리어 색상에서는 카멜 & 베이지가 57.8%로 가장 인기가 있었고, 블랙(30.1%)과 블랙 & 레드(12.1%)가 그 뒤를 이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의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덕분에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층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반영해 도심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otordaily

모빌리티 혁신 가속화, 전기차 배터리 스왑 등 14건 규제샌드박...

  국토교통부는 제3차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를 통해 총 14건의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규제 특례를 승인했다고 17일...

motordaily

'출시 두 달' 액티언 선호도 살펴보니, 수도권·S9·2WD 인...

KG 모빌리티(이하 KGM)의 야심작인 도심형 SUV '액티언'이 출시 두 달 만에 인기를 얻고 있다.   ...

motordaily

기아 EV3, 출시 3개월 만에 전기차 시장 정상 등극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 전기차 EV3가 출시 3개월 만에 전기차 시장 1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

motordaily

볼보, 컨슈머인사이트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

motordaily

한국타이어, BMW ‘M5’ 7세대 모델에 ‘벤투스 S1 에보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BMW의 고성능 세단 M5 7세대 모델에 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

motordaily

넥센타이어, 신형 닷지 차저∙챌린저에 엔페라 AU7 타이어 공급

넥센타이어는 세계 6위 완성차 제조사인 스텔란티스 산하의 닷지 신형 차저(Charger)와 챌린저(Challenger)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