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6 17:31:13
볼보, 컨슈머인사이트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한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볼보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볼보는 산업 평균인 804점보다 48점 높은 852점을 기록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약 10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하여 비교했다. 이번 조사에서 볼보는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스템 ▲첨단 기능 ▲비용 대비 가치 등 총 7개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볼보자동차는 제품 만족도뿐만 아니라 내구 품질(TGW-d) 부문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를 3년 연속 차지했다. 이 조사는 차량 구입 후 평균 3년이 지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차량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볼보는 이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노력해온 결과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를 선택한 것에 대한 만족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오래 소유하며 즐길 수 있는 차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