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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30 09:08:00

현대차그룹, '네이버 검색·쇼핑·웹툰' 등 커넥티드카 콘텐츠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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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이 네이버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네이버는 지난 27일(금)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과 네이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서비스 사업 협력, 모빌리티 서비스 시너지 창출, 중소사업자 상생 모델 개발 등 3가지 주요 협업 영역을 선정하고, 각 영역에서 관련 서비스 및 상품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현대·기아차 고객이 자사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검색, 지도, 쇼핑, 웹툰, V Live, 오디오 클립 등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커넥티드 카와 연계해 차량 내 고객 경험을 혁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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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차량의 정비 시기를 안내받거나, 네이버에 접속해 전기차 픽업 충전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이에 앞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에 자체 개발한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모빌리티 솔루션의 상품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고객의 이용 편의도 제고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와 ICT의 결합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모빌리티 산업이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에게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분야인 만큼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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