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14:15:00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690마력 및 시속 330km 달리는 오픈 슈퍼카'
맥라렌의 첫 시리즈 생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Artura)가 스파이더 모델로 27일 공개됐다.
아투라 스파이더(Artura Spider)는 지붕이 닫힌 상태에서 쿠페와 거의 흡사한 외관을 갖춘다. 스파이더는 쿠페와 동일한 탄소 모노코크 구조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무게 62kg이 개폐식 하드톱 때문에 추가된다.
지붕은 최대 50km/h 속도로 11초 만에 열거나 닫을 수 있다. 맥라렌의 제품 책임자인 제이미 코스토핀은 지붕 상단이 탄소 섬유 커버와 결합된 상태에서 강성의 손실은 없다고 밝혔다.
지붕은 또한 일렉트로크로믹 유리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유리는 스위치 한번 누르면 햇빛을 99퍼센트까지 차단한다. 지붕과 독립적으로 좌석 뒷 유리는 올리거나 내릴 수 있어 엔진 및 배기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지붕이 접힐 경우 엔진 주변에 공기역학적 작업을 위해 후방 데크 입구가 추가로 있는 반면, 루프의 모양도 엔진 쪽으로 공기가 흘러가도록 설계되어 있다.
아투라 스파이더는 3.0L V6 트윈터보 엔진에 95마력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최고 출력 700마력을 발휘한다. 기존 쿠페 대비 20마력 강력해진 것으로, 최대토크 720Nm(유럽 기준), 톤당 출력비가 480마력이다. EV 순수 주행 능력도 향상됐다. 총 5 개의 리튬이온배터리 팩의 용량은 7.4kWh이며, 최대 33km로 배기가스 배출 없이 이전 대비 더 멀리 달릴 수 있다.
아투라 스파이더의 강력한 힘은 V6엔진에 더해진 초소형축 플럭스 E-모터로 보완된다. E-모터는 95마력, 225Nm(유럽기준)의 힘을 자랑하며, 이 성능은 맥라렌의 레전드로 회자되는 P1™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보다 33% 더 높은 kg당 출력밀도를 자랑한다. E-모터가 제공하는 즉각적인 토크 전달과 트윈터보 V6엔진의 605마력의 강력한 앙상블 덕에 기어에 상관없이 날카로운 스로틀 반응을 선보이며, 가속력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0초, 200km/h 8.4초, 300km/h 21.6초이며, 최고속도는 330km/h이다. 추가 출력은 4,000rpm부터 엔진회전한계 8500rpm영역에서 집중적으로 발휘되기 시작해 뚜렷한 ‘크레센도’ 성능을 과시하는 것도 아투라 스파이더의 특징 중 하나이다.
재설정된 댐퍼 설정은 응답률이 최대 90%까지 증가하고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도 조정되어 변속 속도가 25%까지 빨라졌다.
새로운 'Spinning Wheel Pull-Away'는 정지 상태에서 가속할 때 극적인 휠 스핀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전자식 스태빌리티 컨트롤을 해제한다. 이를 통해 번아웃 기능으로 제공되고 이전과 같이, 동력은 전자식 디퍼렌셜을 통해 뒷바퀴로 전달된다.
맥라렌은 아투라 스파이더 고객들이 엔진 배기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새로운 밸브 시스템을 사용했다. 이 시스템은 더 깨끗하고 감싸며 깨끗한 소리를 낸다.
엔진 구동을 멈추고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전기 주행 모드에서는 이제 더 긴 33.8km의 주행거리로 제공된다.
이 밖에 초기 아르투라 쿠페 모델에 대한 다른 변경 사항으로는 새로운 엔진 마운트 세트가 있다. 이는 부하가 있을 경우 파워트레인 움직임에 대한 가시적은 개선을 제공한다. 따라서 안정성과 스티어링 느낌 및 전반적인 민첩성을 향상시켜 더 정확하고 더 많은 부분을 포함하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내부 좌석은 맥라렌의 클럽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또한 움직일 수 있는 등받이 기능과 전동 메모리 조정 기능 및 열선 시트 등도 포함된다.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는 유럽에서 약 3억 7,400만 원부터 시작하고 올여름에 첫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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