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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01 18:17:00

1월 국내 완성차 판매량 발표…"실적 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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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월 판매 31만5000대…전년比 1.8%↑



현대차는 1월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한 31만 5555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해외 판매는 2.8% 늘었지만, 국내 판매는 3.3% 줄었다.


현대차는 1월 한 달간 국내 시장에서 4만98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 3635대, 쏘나타 496대, 아반떼 4438대 등 총 8573대를 판매했다.


레저용(RV) 차량은 펠리세이드 1741대, 싼타페 8016대, 투싼 5152대, 코나 1976대, 캐스퍼 3006대 등 총 2만255대를 판매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494대, GV70 2232대 등 총 1만1349대가 팔렸다.


현대차는 해외에서는 전년동월 대비 2.8% 증가한 26만5745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판매·생산 체계를 강화해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쟁력 있는 신차 출시, 전기차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을 확보하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운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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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1월 24만4940대 판매…전년比 4.2%↑


기아는 지난달 글로벌 시장에서 도매 판매 기준으로 국내 4만4608대, 해외 20만73대, 특수 259대 등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24만 4940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특수 판매를 제외하면 전년 동기 대비 국내는 15.3%, 해외는 2.0%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5905대로 1위를 차지했다. 셀토스가 2만7517대, 쏘렌토가 2만1346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가 지난달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차량은 쏘렌토로 9284대였다. 승용은 레이 4130대, K5 3336대, K8 2917대 등 총 1만3191대를 판매했다. RV 판매량은 쏘렌토를 비롯해 카니발 7049대, 스포티지 5934대, 셀토스 3944대 등 총 2만8221대를 기록했다. 상용은 봉고Ⅲ와 버스를 합해 총 3196대를 판매했다.


해외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았던 차량은 스포티지로 3만9971대였다. 셀토스가 2만3573대, K3(포르테)가 1만7643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75대, 해외에서 184대 등 총 259대가 팔렸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달 EV9이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고 텔루라이드 등 4개 차종이 미국 최고의 고객가치상을 수상하는 등 기아의 차량이 상품 경쟁력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에도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견조한 판매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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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한국사업장, 1월 4만3194대…전년比 165.8%↑


GM 한국사업장이 올해 1월 총 4만3194대의 완성차를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하며 19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해외 판매를 크게 늘리며 실적을 끌어올렸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달 총 4만3194대의 완성차를 국내외 시장에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165.8% 늘었다. 캐딜락 실적을 제외한 수치다.


GM 한국사업장은 수출 물량을 크게 늘리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시장별 판매량을 보면 1월 해외 판매가 164.6% 증가한 총 4만300대를 기록했다. 이는 22개월 연속 전년 동월 판매량을 뛰어넘은 수치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지난달에도 월 2만대 이상 수출됐고,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 역시 지난달 총 1만6597대를 해외 시장에 팔았다.


국내 판매는 183.4% 늘어난 2894대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246대 팔렸고 트레일블레이저도 461대 판매돼 전년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 트래버스 역시 48.8% 성장한 119대가 국내 시장에서 팔리며 수입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을 공략했다.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의 글로벌 전략 차종들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2월에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타호부터 GMC 시에라까지 GM의 주요 차종들에 대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만큼, 지난해부터 계속돼 온 상승 모멘텀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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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1월 1871대 판매…전년比 81.4%↓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달 전년 동기 대비 81.4% 감소한 1871대를 판매했다고 1일 공시했다.


수출은 226대를 기록, 5213대를 수출한 전달에 비해 95.7% 감소했다.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서는 97.1% 줄었다.


르노코리아는 "최근 홍해 물류 불안에 따른 물류 일정 지연으로 당초 예정된 일자에 수출 차량 선적이 이루어지지 못해 QM6 185대, XM3 41대만 수출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몇 년 새 가파르게 상승한 수출 물류비에 이번 홍해 사태로 인한 희망봉 우회 비용까지 추가되며 르노코리아와 협력업체들의 장기적인 수출 경쟁력 저하가 우려되고 있다"고 했다.


내수 시장에서는 1645대를 판매했다. 1594대를 판매한 전달에 비해서는 3.2% 늘었지만 전년 동월 2116대를 판매한 것에 비하면 22.3%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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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1월 판매 9172대…전년比 16.6%↓


KG모빌리티(KGM)는 지난달 전 세계 시장에서 총 9172대 차량을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보다 16.6% 줄어든 실적이다.


1월 KGM의 내수 판매는 전기차 보조금 미확정 등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전년 동월 대비 47.2% 감소했다. 다만 전월 대비로는 7.3% 증가하며 일부 회복세를 보였다.


수출은 전년 동월보다 39.7% 늘어난 5410대로 집계됐다. 터키, 벨기에, 뉴질랜드, 홍콩 등으로 토레스 EVX, 렉스턴 스포츠&칸 등의 판매가 증가한 덕분에 지난해 9월(5514대) 이후 4개월 만에 5000대 판매를 넘어섰다.


KGM은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판매를 시작한 토레스 EVX 판매 물량 증가는 물론 신 시장 개척과 KD 사업 등 다양한 글로벌 판매 확대 노력을 강화하고 있어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수출 물량이 전월 및 전년 동월대비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이끌며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상품성 개선 모델 및 토레스 쿠페 등 신모델 출시를 통한 내수 시장 대응은 물론 신시장 개척과 KD 사업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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