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0 10:27:00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 공개…"전동화 앞둔 마지막 하드코어 오픈탑 모델"
포르쉐는 718 박스터의 하드코어 버전으로 718 스파이더 RS(718 Spyder RS)를 9일(현지시각) 새롭게 공개했다.
2024년형 718 스파이더 RS는 내연기관 박스터 플랫폼의 마지막을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718 스파이더 RS는 오픈탑 자동차의 컨셉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카이맨 GT4 RS의 모든 장점을 적용하여 가볍고 원초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도록 출시된다.
운전자 뒤에서 9,000rpm까지 끌어낼 수 있는 플랫 6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 최고출력 500마력과 449Nm의 토크로 고 rpm의 엔진 회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변속기 또한 카이맨 GT4 RS와 동일하며, 수동 옵션은 제공되지 않지만 짤은 기어비의 7단 PDK 기어박스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를 단 3.2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최고 속도는 307km/h에 달한다.
718 스파이더 RS는 카이맨 GT4 RS와 같이 프론트 엔드에서도 동일한 에어로다이내믹 처리가 적용됐다. 동일한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탄소 강화 플라스틱 프렁크 리드 측면에는 2개의 NACA 덕트가 포함된다.
반면 후면에는 거대한 리어 윙이 제거됐으며, 공기역학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프론트 스포일러 립이 약간 짧아지고 리어의 독특한 덕테일로 보완한다. 이 밖에 헤드레스트 뒤쪽 측면의 독특한 공기 흡입구와 마찬가지로 경량 스테인리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718 스파이더 RS는 일반 718 스파이더보다 7.2kg 더 가벼우며 일반 718 박스터보다는 16.3kg 감량됐다. 서스펜션은 하드탑 모델보다 편안한 섀시 설정을 적용하였으며, PASM과 스포츠 스프링을 통해 차량을 30mm 낮추고 스프링 및 댐퍼 비율을 카이맨 GT4 RS보다 낮게 설정했다.
718 스파이더 RS를 보다 더 하드코어한 모델로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포르쉐는 바이삭 패키지(Weissach Package)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티타늄 배기파이프, 더 많은 카본 옵션, 노출된 후드, 추가된 로고 등이 포함된다.
718 스파이더 RS는 약 16만 달러의 가격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포르쉐 스포츠카의 7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내달 공식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포르쉐는 2025년부터 718 모델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할 예정이기 때문에 718 스파이더 RS는 미드십 엔진 2인승 내연기관의 마지막 모델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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