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테마/이벤트

Motordaily

2022-09-27 13:26:00

기아,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사용자 편의성에 중점"

111111.jpg

 

기아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오픈한다고 27일(화)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했다.


특히 고객의 편리한 차량 구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한편 커머스 기능을 융합한 고객 친화적 플랫폼을 선보였다.


화면 및 메뉴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강화하고 홈페이지 내 최적화된 페이지 연동으로 직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고객이 빠르게 제품을 탐색하고 상세한 차량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매 카테고리 내 견적 내기, 구매상담 신청 등 편의 버튼을 최적화 배치하고 이달의 구매혜택, 모델 비교 등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도 추가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판매통계를 기반으로 한 차량 추천 및 제안을 통해 고객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스트 기아(Best Kia) 탭에서는 최근 출시, 연비 효율, 적재 공간, 안전성 등 네 가지 카테고리별 상위 순위에 오른 톱5 차량 정보를 최다 판매 트림과 옵션, 컬러 조합으로 제시한다.


고객은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손쉽게 견적 내기를 해볼 수 있고 트림, 옵션, 컬러 등 선택사항을 변경한 개인 맞춤형 견적도 진행할 수 있다.


기아는 고객이 선택한 트림, 내·외장 컬러, 옵션을 기반으로 3D 및 2D 모델링 차량 콘텐츠를 제공한다.


3D의 경우 니로, 2D의 경우 니로 EV, K8을 우선 지원하며 향후 순차적으로 적용 차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상세 모델 검색, 경쟁 모델 비교, 사양 설명서, 카탈로그&가격표 등 관련 정보를 별도 메뉴 구성이 아닌 차량 메뉴 하단에 배치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이전에 영업망 안내와 전시차 조회가 별도의 메뉴로 나눠져 있던 것을 지점/대리점 정보, 영업담당, 전시차량, 시승센터, 출고센터를 통합 배치해 판매 네트워크에 대한 고객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편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친화적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통해 고객의 차량 구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라면서 “차량 구매 전 유용한 정보 탐색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9월 27일(화)부터 10월 7일(금)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접속 후 퀴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LG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와인셀러 (1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40명) ▲GS칼텍스 주유 쿠폰 3만원권 (120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50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MOTORDAILY-


motordaily

다섯 쌍둥이 가정 위한 기아의 선물, 2025 카니발 전달

기아가 다섯 쌍둥이를 출산한 부부에게 ‘The 2025 카니발’ 9인승 차량을 전달했다. 기아에 따르면 차량 전달식은...

motordaily

넥센타이어, 아반떼 N·코나 N·아이오닉 5 N 전용 타이어 판...

넥센타이어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온라인 몰 ‘N 퍼포먼스 Shop’을 통해 현대차 N브랜드 전용 고성능 교체용 타이어를 판매...

motordaily

KGM, 차량 정비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 개시

KG 모빌리티(KGM)가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홈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월 29일 밝혔다.  ...

motordaily

BMW·MINI 보증 연장 프로그램 할인, 서비스케어 가입 시 ...

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BMW와 MINI의 ‘워런티 플러스’ 및 ‘BMW 서비스케어...

motordaily

메르세데스-벤츠, 차령 8년 이상 대상 ‘클래식 캠페인’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소유해 온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4 클래식 캠페인’을 오는 11월 9일...

motordaily

한국타이어, 순환경제 컨소시엄 통해 ISCC PLUS 인증 카본...

한국타이어가 국내 13개 기업 및 기관과 함께하는 ‘폐타이어 순환경제 모델 구축 컨소시엄’을 통해 폐타이어에서 열분해 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