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7 13:54:00
볼보, 단순화된 새 브랜드 로고 공개
볼보(Volvo)는 브랜드 로고로 유명한 아이언 마크의 보다 단순화된 버전을 채택해 공개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볼보 로고는 검은색으로 마감된 단순한 2D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새로운 로고는 볼보가 2023년부터 새롭게 전환하는 디자인 전략에 따라 2022년까지는 현재의 로고를 계속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1930년부터 아이언 마크 로고를 사용해온 볼보는 2000년부터 3D 효과와 볼보 문자가 있는 현재의 로고를 사용해오고 있다.
이번 공개된 새로운 로고의 채택은 볼보에게 중요한 시기에 이루어졌다. 볼보는 회사의 가치를 300억 달러로 평가할 수 있는 IPO를 주도하기 위해 골드만삭스 및 SEB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브랜드 로고를 업데이트해 오고 있는데, 여기에는 최근 폭스바겐, BMW, 닛산, 르노, 기아 등이 포함된다.
motordail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