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 차이야기 슈퍼카 파헤치기

Motordaily

2019-12-06 17:15:00

부가티 슈퍼카의 유지비는 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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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마력대의 엄청난 출력과 최고속도 400km/h의 성능을 발휘하며 차량 가격 20억원을 호가하는 슈퍼카의 유지비는 얼마일까.


미국의 부동산 사업가이자 소셜미디어 스타인 매니 코슈빈(Manny Khoshbin)은 최근 업로드한 영상을 통해 약 10년간 소유하고 있는 부가티 베이론의 유지비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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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 코슈빈은 다수의 맥라렌과 파가니, 부가티 베이론, 시론, 등을 소유한 하이퍼카 수집가이다. 그가 소유한 브라운 색상의 베이론 로드스터 차량은 최대출력 1200마력에 달하고 300만달러(약 35억원)의 구입 비용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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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매년 1회 오일류들을 교환해야 하는데, 교환 비용은 2만5000달러(약 3000만원)라고 밝혔다. 부가티 모델의 경우 전문 미케닉을 통해 뒤 타이어 및 브레이크 등을 탈거해야 교환이 가능하므로 교환 비용의 상당 부분은 공임비인 것으로 설명했다.


영상 내용에 따르면 타이어는 2~3년마다 교체할 것을 권장했으며 베이론 전용으로 제작된 미쉐린 타이어의 교체 비용은 3만8000만원(약 4500만원)이다. 또한 1만마일(1만6000km)마다 5만달러(6000만원)의 교체 비용이 들어가는 4개의 휠을 바꿔줘야 한다는 특이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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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소모품이 아닌 부품 교환 수리내역으로, 엔진 분해 비용은 2만1000달러(약 2500만원), 연료탱크 4만2000달러(약 5000만원), 인터쿨러 11000달러(약 1300만원)의 교환 비용이 들어간다고 밝혔다.


부가티 베이론의 소모품 및 부품 교환 비용이 높은 원인에는 상당히 높게 책정된 공임비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각종 소모품 외에도 매년 들어가는 보험료와 세금 등 모두 합산하면 1년에 들어가는 유지비는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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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매니 코슈빈은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가 디자인에 참여한 부가티 시론 모델을 인도받을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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