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10:44:00
메르세데스-AMG GT 43 데뷔 "4기통 엔진 탑재한 보급형 트림"
메르세데스-AMG는 기존 V8 엔진에서 터보차저 4기통 엔진으로 변경해 장착한 새로운 보급형 트림의 스포츠 쿠페를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 GT 43은 후륜 구동 형태로만 제공되고 기존 8기통 모델과 차별화되는 재설계된 바디킷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AMG GT 43이 "낮아진 출력에도 불구하고 더 가벼워진 엔진과 뒷바퀴 구동 설정 덕분에 매우 역동적인 핸들링과 많은 운전 재미를 가진 민첩한 코너링 아티스트"라고 묘사했다.
2.0리터 터보 4기통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9단 멀티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하여 뒷바퀴로 동력을 보낸다. 최고출력은 421마력이며 500Nm의 최대토크를 생산한다. 전기 모터는 또한 최대 14마력의 추가 부스트를 추가하여 0-100km/h를 4.6초 만에 가속한다. 최고 속도는 280km/h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AMG GT 43과 V8 엔진의 GT 53 및 GT 63 트림을 혼동하지 않게 하기 위해 독특한 외관을 제공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 범퍼는 그릴 확장 기능을 상실하고 더 크고 상호 연결된 흡입구를 제공한다. 전면부 및 후면부 펜더는 도 좁아지고 더 작은 측면 아가미가 결합된다. 후면 범퍼는 수직 공기 배출구를 제거하고 깔끔한 원형 테일파이프를 적용했다.
AMG GT 43에는 외관 디자인을 위해 최대 21인치의 휠과 고정식 리어 윙, 고광택 크롬 및 블랙 악센트를 추가한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한다.
내부에는 MBUX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기본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11.9인치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표준 AMG 스포츠 시트는 나파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옵션인 AMG 퍼포먼스 시트도 선택 가능하다. 이 밖에 매뉴팩처 개인화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AMG GT 43은 GT 53 및 GT 63 모델에 비해 트랙이 좁은 특징을 갖추고 복합 브레이크 및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이 기본 제공된다. 앞뒤 5링크 액슬, 알루미늄 쇽, 경량 코일 스프링 등도 포함된다. 더욱 정교해진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는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 전자 제어식 리어 락 디퍼렌셜, 레이스 주행 모드, 액티브 언더바디, 옐로우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추가됐다.
메르세데스-AMG는 2025년형으로 AMG GT 43을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북미 시장 기준으로 13만 4,900달러(약 1억 8,057원)부터 시작하는 V8 AMG GT 모델에 비해 낮은 가격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AMG GT는 곧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V8을 포함하는 플래그십 AMG GT 63 E 퍼포먼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