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자동차뉴스

Motordaily

2024-01-29 11:43:00

벤틀리, 2023년 한국 판매량 세계 5위 등극…"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

1176x661_1_mTtG79w3gDPoo0hu_1706492904468.png

 

벤틀리모터스는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총 1만 3,560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역대 세 번째로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같은 기간 한국 시장에서는 총 810대를 판매,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시장 등극 및 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2023년 벤틀리의 전 세계 판매량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한 2022년 대비 약 11% 감소했다. 반면 개인화된 비스포크 차량을 원하는 고객은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인도된 벤틀리 차량 중 약 4분의 3은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Mulliner)를 통한 주문 제작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이는 전년 대비 43% 증가한 수치로, 나만의 비스포크 럭셔리 카를 원하는 수요가 큰 폭으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아주르, S, 뮬리너 등 다양한 감성과 색채를 강조하는 파생 라인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2023년 글로벌 판매량 중 이러한 파생모델의 비중은 70%에 달해 30% 수준이었던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판매량의 82%를 차지한 파생 라인업은 취향에 따라 세분화된 벤틀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럭셔리 SUV 시장의 개척자 ‘벤테이가’는 지난해에도 벤틀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의 지위를 이어갔다. 벤테이가는 작년 한 해 벤틀리 글로벌 판매량의 44%를 차지하며(더 뉴 벤테이가 EWB 포함)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SUV임을 증명했다. 특히 벤테이가 글로벌 판매량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한 플래그십 럭셔리 SUV ‘더 뉴 벤테이가 EWB’는 작년 한국 시장에도 공식 출시되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1176x661_6_MnQG3wKtqcnMnOX0_1706492904554.png

 

1176x661_2_bs1kbpscf7WdR8qz_1706492904487.png

 

1176x661_3_OLmgEG0UGP8ffXP6_1706492904502.png

 

1176x661_5_5VcjbPiMhV0REIXJ_1706492904521.png

 

1176x661_7_1AymnTg0WHqOAD3K_1706492904534.png

 

1176x661_4_4QlLGRYkHvTH8ezp_1706492904516.png

 

지난해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그랜드 투어러 ‘컨티넨탈 GT’ 라인업 역시 꾸준히 사랑받으며 글로벌 판매량의 31%를 담당했다. 지난해 국내 누적 판매 2,000대를 돌파한 플래그십 그랜드 투어링 럭셔리 세단 ‘플라잉스퍼’는 글로벌 판매량의 25%를 차지하는 등, 벤틀리의 모든 라인업이 고른 판매 비중을 보였다.


한국이 속해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주요 권역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3년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2,121대(플라잉스퍼 625대 / 벤테이가 848대 / 컨티넨탈 GT 648대)가 판매되며 글로벌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총 810대(KAIDA 등록대수 기준, 플라잉스퍼 349대 / 벤테이가 203대 / 컨티넨탈 GT 258대)를 판매하며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시장이자 세계 5위 시장의 입지를 지켰다. 또한 2021년(506대), 2022년(775대)에 이어 3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해 3월 세계 최초로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를 적용한 플래그십 쇼룸 ‘벤틀리 큐브’를 오픈하고, 한국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는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등 한국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해 왔다. 또 벤틀리 공식 오너들을 위한 ‘벤틀리 서울 멤버십’을 더욱 고도화해 풍성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한편, 플래그십 럭셔리 SUV ‘더 뉴 벤테이가 EWB’를 공식 출시하는 등 한국 고객들을 위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강화했다.


-MOTORDAILY-



motordaily

다섯 쌍둥이 가정 위한 기아의 선물, 2025 카니발 전달

기아가 다섯 쌍둥이를 출산한 부부에게 ‘The 2025 카니발’ 9인승 차량을 전달했다. 기아에 따르면 차량 전달식은...

motordaily

넥센타이어, 아반떼 N·코나 N·아이오닉 5 N 전용 타이어 판...

넥센타이어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온라인 몰 ‘N 퍼포먼스 Shop’을 통해 현대차 N브랜드 전용 고성능 교체용 타이어를 판매...

motordaily

KGM, 차량 정비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 개시

KG 모빌리티(KGM)가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홈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월 29일 밝혔다.  ...

motordaily

BMW·MINI 보증 연장 프로그램 할인, 서비스케어 가입 시 ...

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BMW와 MINI의 ‘워런티 플러스’ 및 ‘BMW 서비스케어...

motordaily

메르세데스-벤츠, 차령 8년 이상 대상 ‘클래식 캠페인’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소유해 온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4 클래식 캠페인’을 오는 11월 9일...

motordaily

한국타이어, 순환경제 컨소시엄 통해 ISCC PLUS 인증 카본...

한국타이어가 국내 13개 기업 및 기관과 함께하는 ‘폐타이어 순환경제 모델 구축 컨소시엄’을 통해 폐타이어에서 열분해 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