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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daily

2023-05-24 12:00:00

폭스바겐 투아렉 부분변경 모델 공개…'외관 디자인 및 인테리어 기술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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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투아렉(Touareg)이 지난 2018년 3세대 모델로 첫 선을 보인 지 5년이 지난 5월 23일(현지시각) 부분변경되어 공개됐다.


부분변경된 투아렉은 디자인 측면에서 폭스바겐이 'IQ'라고 부르는 그릴과 새로운 에이프런 및 더 화려한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포함하는 수정된 전면 페시아로 업데이트됐다.


새로운 헤드라이트는 주행 차선에 빛을 직접 투사하는 3만 8천 개 이상의 쌍방향 LED를 포함한다. 폭스바겐은 이전 헤드라이트 기술보다 더 정확하게 도로를 조명하고 눈부심이 없는 메인 빔을 포함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조명 기술은 투아렉을 시작으로 곧 소형 SUV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투아렉의 후면에도 전폭 LED 라이트바와 빨간색으로 빛나는 폭스바겐 배지를 적용해 업데이트됐다. 또한 새로운 지붕 하중 센서가 표준 장착되어 있어 주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ESC가 더 일찍 체결되도록 한다.

 

이 부하 센서는 액티브 롤 보정 및 4륜 스티어링을 장착할 수 있는 업데이트된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폭스바겐은 표준 서스펜션과 옵션인 에어 서스펜션 모두 편안함과 민첩성을 모두 높이기 위해 개조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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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디지털 계기판과 'Discover Pro Ma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결합된 폭스바겐의 이노베이션 콕핏은 이제 전 제품군에서 표준 사양이다. 음성 컨트롤 시스템이 개선되었으며, 45와트 USB-C 충전 포트도 제공된다. 다른 새로운 기능으로는 트래블 어시스트, 리모컨이 장착된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트레일러 어시스트, 나이트 어시스트 등이 있다.


부분변경된 투아렉은 3.0리터 V6 엔진으로 335마력 및 450Nm의 토크를 내는 가솔린 모델과 각각 228마력 및 500Nm 토크, 282마력 및 600Nm의 토크를 내는 터보 디젤 엔진과 2개의 가솔린 V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포함된다.


최상위 트림인 '투아렉 R e-하이브리드' 모델은 3.0리터 V6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총 456마력을 생성하고 0-100km/h를 5.1초 이내에 가속할 수 있다. 폭스바겐은 14.1kWh 배터리를 사용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두 모델의 전기 모드 주행거리는 공개하지 않았다. 


부분변경된 2024 폭스바겐 투아렉의 세부 정보와 가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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