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8 11:32:00
테슬라, "연간 500만대 이상 판매될 신모델 2종 출시할 것"…모델 3·Y 부분변경 예상
테슬라는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미래 제품에 대한 몇 가지 발표를 진행했다고 17일(현지시각) 외신은 보도했다.
이번 발표에서 구체적인 내용은 제한적이었지만 일론 머스크는 연간 500만 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는 두 대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는 새로운 모델에 대한 세부 사항은 밝히지 않았지만 "우리가 실제로 새로운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을 뿐이다"라며 "여러분이 매우 흥분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두 가지 새로운 제품이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제품의 디자인과 제조기술 모두 업계에 존재하는 어떤 것보다 앞서 있다"며 두 신차의 판매량을 합친 것만으로도 연간 500만 대 이상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차들은 2023년 가을과 2024년 말 각각 생산에 들어가며, 이 차량들이 모델 3와 모델 Y의 페이스리프트인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다만 화면에 나타난 티저 이미지에서는 모델 Y와 매우 흡사한 측면 라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소문으로 들려오는 새롭고 작은 크기의 전기차일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경사진 루프 라인은 변경되지 않은 것으로 예상되며 짧은 보닛과 후면에 약간의 변경 사항이 있다.
이에 따라 외신 보도 및 여러 정보로 미루어 볼 때, 페이스리프트될 모델 3와 모델 Y는 증가하는 경쟁자들을 의식해 선보이는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생산 비용을 낮추고 기술적으로 더 발전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다수의 내외부 업데이트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motordaily@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