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신차출시

Motordaily

2023-04-27 09:47:00

2023 캐스퍼 출시…"신규 트림 · 무광 카키 색상 추가"

0d14e3916f134d41a598d1ba8044246f.jpg

 

현대자동차가 ‘2023 캐스퍼’를 27일(목)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23 캐스퍼는 경제성을 갖춘 신규 트림을 운영하고 새로운 외장 색상을 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는 캐스퍼에 실용성을 강조한 ‘디 에센셜 라이트(The Essential Lite)’ 트림을 새로 출시해 총 4가지의 트림을 운영한다.


디 에센셜 라이트는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하는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현대자동차는 핵심적인 사양들을 대거 적용한 디 에센셜 라이트의 판매 가격을 1,490만 원으로 책정해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외장 색상인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 ‘비자림 카키 매트’를 새롭게 추가해 총 7가지의 외장 색상을 운영한다.


단일 트림이었던 캐스퍼 밴 모델에는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가 새로 추가됐다.


현대자동차는 스마트 초이스에 ▲7 에어백 시스템(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포함)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기존 기본 모델에서만 운영됐던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를 밴 모델에도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패키지 선택 시 ▲버튼시동 & 스마트키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포함) ▲후방 모니터 ▲6 스피커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리어 와이퍼 및 워셔 등이 적용된다.


2023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 원 ▲디 에센셜 라이트 1,490만 원 ▲디 에센셜 1,6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이며, 밴 모델 ▲스마트 1,375만 원 ▲스마트 초이스 1,480만 원이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23 캐스퍼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현대자동차는 인기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캐스퍼x양파쿵야’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캐스퍼 온라인(casper.hyundai.com)의 견적 페이지에 숨어 있는 ‘양파쿵야’ 캐릭터를 찾으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어바웃 현대(about_Hyundai)’의 캐스퍼x양파쿵야 콜라보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한정판 차량용 방향제를 증정한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오늘부터 약 한 달간 홈플러스 5개 매장(강서점, 부천상동점, 원주점, 유성점, 김해점)에 캐스퍼를 특별 전시하고 당일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금 면제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견과류 브랜드 ‘HBAF(바프)’와 콜라보한 ‘허니버터 아몬드 캐스퍼 에디션’도 전국 홈플러스에서 판매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2023 캐스퍼를 출시했다.”며 “실용적인 사양들을 조합한 경제적인 트림을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otordaily@naver.com

motordaily

폴스타 3, 중국 공장서 생산 개시…"미국에서도 추가 생산 예정...

폴스타(Polestar)의 대형 전기 퍼포먼스 SUV '폴스타 3(Polestar 3)'가 중국 청두 공장에서 본격적인...

motordaily

애스턴마틴, GT4 클래스 경주용차 '밴티지 GT4' 공개

  애스턴마틴(Aston Martin)은 밴티지 GT4의 데뷔와 함께 새롭게 출시되는 밴티지의 레이싱 라인업을 완성...

motordaily

현대차, 2024 스타리아 사전계약 시작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현대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과 연식변경 모델인 2024 스타리아의 사전계약을 28일(...

motordaily

메르세데스-AMG, 1천 마력의 새로운 고성능 전기 세단 개발한...

  메르세데스-AMG가 새로운 고성능 4도어 전기 세단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현지시간) 외...

motordaily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690마력 및 시속 330km 달리는 ...

  맥라렌의 첫 시리즈 생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Artura)가 스파이더 모델로 27일 공개됐다....

motordaily

'르노 5' 새로운 전기 해치백으로 제네바 모터쇼서 데뷔

르노 5 모델이 해치백 스타일의 전기차로 새롭게 공개됐다 르노는 26일(현지시간) 제네바 모터쇼에서 새로운 순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