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출시예정

Motordaily

2023-03-17 14:10:00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공식 공개…54년 만에 프론트 엔진 소프트톱 오픈카

2024-Ferrari-Roma-Spider-4.jpg

 

페라리는 로마의 소프트톱 컨버터블 버전으로 로마 스파이더(Roma Spider)를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1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로마 스파이더는 페라리가 지난 1969년 365 GTS4 이후로 처음 선보이는 프론트 엔진의 패브릭 소프트톱 컨버터블 모델이다.


페라리 관계자는 로마 스파이더를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세련되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이탈리아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현대적인 견해"로 소개했다. 


로마 스파이더의 소프트톱은 최고 시속 60km의 속도에서 13.5초 만에 열고 닫을 수 있다. 톱은 세련된 맞춤형 직물과 이에 대비되는 스티치를 포함한 광범위한 개인화 옵션을 통해 제공된다. 


탄소섬유 액티브 스포일러를 지붕과 후면 스크린에서 분리하는 차체 색상 밴드는 지붕 밑부분을 가로질러 장착되면서 완벽하게 통합된 뒷좌석 커버로 제공된다. 소프트톱을 내리면 액티브 스포일러가 리어 벤치와 시각적으로 연결되고 헤드레스트가 작동한다.


로마 스파이더는 지붕을 열었을 때 편안함을 유지하기 위해 뒷좌석의 등받이에 통합된 새로운 윈드 디플렉터를 장착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차량 내부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탁월한 탑승자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2024-Ferrari-Roma-Spider-1.jpg 2024-Ferrari-Roma-Spider-2.jpg 2024-Ferrari-Roma-Spider-3.jpg 2024-Ferrari-Roma-Spider-6.jpg 2024-Ferrari-Roma-Spider-7.jpg 2024-Ferrari-Roma-Spider-11.jpg 2024-Ferrari-Roma-Spider-9.jpg 2024-Ferrari-Roma-Spider-10.jpg

 

페라리는 오픈 에어링뿐만 아니라 실용성을 잊지 않았다고 밝혔다. 직물 지붕은 하드톱보다 트렁크 공간을 덜 차지하며, 더 긴 품목을 운반할 수 있도록 뒤쪽 등받이에 해치가 적용됐다.


차량 나머지 부분은 로마 쿠페를 그대로 따르며, 이는 불필요한 디테일을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을 나타낸다. 다른 부분에서는 LED 헤드라이트, 플러시 도어 핸들, 차체 색상의 메쉬 그릴 등의 특징이 있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세로형 8.4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조수석에는 실내 온도 조절 및 엔터테인먼트 설정 및 내비게이션 정보를 보여주는 가느다란 8.8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은 쿠페보다 오목한 터치 컨트롤이 특징이며 더 세련되고 개선되어 제공된다. 이 밖에 18-방향 열선 내장 시트를 위한 넥 워머 옵션도 제공한다.


로마 스파이더는 3.9L 트윈터보 V8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620마력 및 760Nm의 토크를 생산한다. 엔진은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연결되어 있어 0-100km/h를 3.4초 만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 320km/h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이 엔진은 평면 크랭크와 선택한 기어에 맞게 토크 전달을 조정하는 로마 스포츠 가변 부스트 관리 기술을 갖춘다. 또한 전체 알루미늄 섀시 덕분에 건조 중량 대비 출력 비율이 동급 최고인 2.5kg/PS에 달한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국내 출시일과 가격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MOTORDAILY-



motordaily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 "5월 출시 예정"

  제네시스 럭셔리 중형 SUV GV70가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독보적인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제네시스는 26...

motordaily

'미니 에이스맨' 준중형 전기 크로스오버로 데뷔

  미니 에이스맨(MINI Aceman)이 미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실...

motordaily

람보르기니 최초의 PHEV SUV, '우루스 SE' 세계 최초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현지시각 2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폭스바겐 그룹 미디어 나이트’에서 브랜드 최초의 ...

motordaily

2025 BMW i4 및 4시리즈 그란쿠페 공개 "최신 디자인 ...

  BMW는 i4와 4시리즈 그란 쿠페의 부분변경을 진행하고 외관과 인테리어의 업데이트를 갖춰 24일(현지시간) 공...

motordaily

메르세데스 G-클래스 전기차 첫 공개 "쿼드 전기 모터가 4개의...

  메르세데스-벤츠는 오프로드의 아이콘 G클래스 전기차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Mercedes-Benz ...

motordaily

더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공개

  테슬라는 부분변경된 모델 3 퍼포먼스를 23일(현지시간) 선보였으며, 업데이트된 디자인과 실내 및 파워트레인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