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출시예정

Motordaily

2023-03-15 10:27:00

기아 플래그십 전기 SUV 'EV9' 공개…웅장한 미래지향적 디자인 제시

2024-kia-ev9 (3).jpg

 

기아가 ‘The Kia EV9(이하 EV9)’의 디자인을 15일(수) 공개했다.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대형 전동화 SUV로, 고객에게 전에 없던 이동 경험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기아 전동화 SUV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기아 전동화 SUV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인 EV9은 웅장하고 고급스러우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요소를 갖춰 대형 전동화 SUV의 기준을 제시한다.


전면부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다양한 조명이 어우러져 완성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EV9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아 전동화 모델임을 알 수 있게 해준다.


내연기관의 그릴을 대체하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은 비점등 시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작동 시 그릴 위로 여러 개의 조명이 다양한 패턴으로 운전자를 반겨 첨단 전동화 느낌을 더한다.


그릴 양 옆에는 여러 개의 작은 정육면체로 구성된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LED DRL(주간주행등)’이 조화를 이룬다.


차량의 정체성을 결정짓는 측면부는 정통 SUV를 지향하는 차체 비율과 곧게 선 자세로 대형 SUV의 웅장함을 전달한다.


펜더ㆍ휠 아치ㆍ캐릭터 라인은 직선을 기술적으로 배치해 다각형을 형성, 부드러운 볼륨감이 느껴지는 차체 면과의 대비를 통해 단단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담아 냈다.


아울러 3열까지 이어지는 낮은 벨트라인과 긴 휠 베이스는 EV9이 다른 전기차에서 볼 수 없던 탁 트인 개방감과 우수한 거주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후면부는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얇고 매끈한 ‘스타맵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넓은 차폭을 강조하며 전면부와 통일감을 부여한다.


또 히든 타입 와이퍼와 부드러운 차체면으로 처리한 깔끔한 테일 게이트가 각진 숄더 라인에서 연결되는 강한 엣지와 함께 자신감 있고 역동적인 자세를 완성한다.



2024-kia-ev9 (1).jpg

 

2024-kia-ev9 (4).jpg

 

2024-kia-ev9 (5).jpg

 

2024-kia-ev9 (6).jpg


실내는 E-GMP 플랫폼의 장점을 적극 활용한 설계로 바닥이 평편하고 휠 베이스가 길어 뛰어난 공간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시트와 센터콘솔 도어 등 실내 구성 요소를 정제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해 공간감을 더욱 극대화했다.


또한 자연에서 영감 받은 타원형의 조형을 크래시패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에 적용해 통일감을 부여했으며, 사용성을 고려해 차량의 조작부를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기아는 EV9에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했다.


EV9은 세 개의 디스플레이가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차량 조작 버튼을 최적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2024-kia-ev9 (10).jpg

 

2024-kia-ev9 (11).jpg

 

2024-kia-ev9 (12).jpg

 

2024-kia-ev9 (16).jpg

 

또한 디스플레이 하단 가니쉬에 적용한 히든 타입 터치 버튼은 터치 시 햅틱(진동) 반응으로 고급스러운 조작감을 선사하고, 운전 중 직관적인 조작이 필요한 미디어 전원/음량 및 공조 온도/풍량 기능은 센터 페시아에 물리 버튼으로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EV9에는 기아 최초로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SBW, Shift by wire)가 적용돼 시동, 주행, 주차 등 순차적인 차량 이용 과정에서 고객의 직관적이고 간결한 조작을 돕는다.


센터 콘솔은 최소화한 버튼 배치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하단부 수납함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2열 승객을 위한 컵 홀더와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는 서랍형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적용됐다.



2024-kia-ev9 (14).jpg

 

2024-kia-ev9 (15).jpg

 

2024-kia-ev9 (17).jpg

 

2024-kia-ev9 (18).jpg


2열은 벤치 시트와 독립형 시트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시트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독립형 시트는 ▲1열과 2열을 휴식 자세로 변형해 탑승객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릴랙션 시트 또는 ▲3열을 향해 내측 180도, 측면 도어를 향해 외측 90도 회전해 실내 공간을 혁신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스위블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기아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시트 사양을 선택할 수 있는 EV9이 고객에게 이동과 충전, 휴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새로운 전동화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2024-kia-ev9 (7).jpg

 

2024-kia-ev9 (8).jpg

 

2024-kia-ev9 (9).jpg

 

2024-kia-ev9.jpg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 카림 하비브(Karim Habib) 부사장은 “EV9은 실내ㆍ외 디자인과 연결성, 사용성,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며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EV9의 혁신적인 공간과 기술,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EV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아는 3월 말 온라인으로 EV9의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하고, 이어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실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MOTORDAILY-


motordaily

여름 공개 앞둔 소형 전기차 '기아 EV3' 스파이샷

  올여름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기아의 소형 전기 SUV 'EV3'가 스웨덴 북부에서 테스트 중 포착됐다. 1...

motordaily

벤틀리 벤테이가 S 블랙 에디션 "고급감과 스포티함 극대화"

  벤틀리는 벤테이가 모델에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더한 '벤테이가 S 블랙 에디션(Bentayga S Black ...

motordaily

2025년형 메르세데스-벤츠 EQS 부분변경 모델 공개

  메르세데스-벤츠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전기 세단 EQS의 부분변경 모델을 1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새로워...

motordaily

마이바흐 GLS 부분변경 모델 국내 출시 "가격 2.8억~3.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브랜드 최상위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첫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차량 ...

motordaily

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 종료 "언제 출시될까"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에 이어 아이오닉 6 N을 선보일 전망이다. 지난 9일(현지시간) 외신은 ...

motordaily

기아의 첫 픽업트럭 '타스만' 발표…"내년 출시 예정"

    기아가 픽업 시장에 도전한다. 기아는 11일(목) 브랜드 첫 픽업의 차명 ‘더 기아 타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