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스파이샷

Motordaily

2023-02-28 16:20:00

로터스 고성능 전기 세단 스파이샷…올 하반기 공식 데뷔 예정

Lotus Type 133.jpg

 

수십 년 동안 스포츠카를 만들어온 로터스가 전동화 전략에 따라 순수 전기차들을 차례로 선보인다.


27일(현지시간) 오토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로터스는 고성능 전기 세단의 출시를 위해 시제품 테스트에 나섰다. 혹한 주행 테스트 도중 스파이샷에 포착된 이 전기 프로토타입은 하이퍼카 이비야, SUV 엘레트라에 이어 세 번째 전기차가 될 예정이다.


코드명 타입 133인 전기 프로토타입은 로터스 최초의 4도어 전기 세단으로서 라인업의 또 다른 새로운 영역에 진입하게 된다.


스파이샷에서 이 차량은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낮고 공격적인 전면 디자인을 갖춘다. 엘레트라와 유사한 요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엘레트라의 액티브 그릴은 모터 구동식 페탈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냉각이 필요할 때 개방된다.


헤드라이트는 L자형 상부 조명 스트립과 더 큰 유닛이 전면 범퍼에 장착된 두 가지 요소로 분할된다. 보닛에는 L자형 패널이 추가로 장착되어 있으며 추가 조명 또는 액티브 에어로 패널로 보이는 요소도 발견된다.

 

Lotus Type 133-2.jpg

 

Lotus Type 133-3.jpg

 

Lotus Type 133-4.jpg

 

Lotus Type 133-5.jpg

 

루프에는 LiDAR 유닛과 측면을 따라 전개 가능한 센서 포드를 포함해 레벨 4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후면에도 액티브 스포일러가 장착되며, 기본 형태의 테일램프는 추후 전폭 조명 스트립으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엘레트라와 같이 육각형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갖춘 디자인 및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엘라트라는 15.1인치 OLED 중앙 터치스크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무선 업데이트, 5G 커넥트 및 무선 스마트폰 커넥트를 제공하는 OS로 구동된다.


일렉트릭 프리미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전기 세단은 포르쉐 타이칸과 경쟁할 수 있는 성능 및 상품성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듀얼 전기 모터는 약 600마력, 보다 강력한 성능 버전은 약 900마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탑재될 112kWh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00마일(약 64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아키텍처로 350kW의 최대 충전 속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 20분 만에 10%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게 된다.


로터스의 고성능 전기 세단은 'Ethos'라는 이름을 달 것으로 알려졌으며, 2023년 하반기에 공식 공개될 예정이다.


-MOTORDAILY-

 

motordaily

롤스로이스, 스피릿 오브 익스프레션 컬렉션 3종 공개

  롤스로이스가 중국 시장에 맞춤형 모델 3종 '스피릿 오브 익스프레션 컬렉션(Spirit of Expression...

motordaily

기아 최초의 픽업 '타스만' 위장막 모델 공개…"2025년 국내...

  기아가 23일(화) 브랜드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전용 위장막...

motordaily

애스턴 마틴, 개선된 인포테인먼트와 역동성 강화한 'DBX707...

  애스턴 마틴은 첫 번째 SUV DBX의 고성능 모델인 'DBX707'을 역동성을 강화하고 수정된 섀시 설정으로 ...

motordaily

'포르쉐 카이엔 GTS' 2025년형 부분변경 모델로 공개

  포르쉐는 부분변경된 카이엔 모델 라인업에 '카이엔 GTS'를 새롭게 추가했다.  21일(현지시간)...

motordaily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제로백 2.8초...

  메르세데스-AMG는 21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GT 라인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메르세...

motordaily

람보르기니 우라칸 STJ "라스트 댄스"

  "자연흡기 V10 엔진 마지막 모델로 단 10대만 생산"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브랜드의 엔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