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신차출시

Motordaily

2023-02-07 13:24:00

GMC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 드날리' 국내 출시…9330만원부터

1366_2000.jpeg

 

제너럴 모터스(GM)는 7일 프리미엄 픽업ㆍ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GMC’의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에라는 GMC 브랜드가 국내 출범하며 선보이는 첫 모델이다.


GMC의 플래그십 모델인 시에라는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으로 국내에는 최고급 트림인 드날리(Denali) 단일 모델로 판매된다.


시에라는 198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5세대를 거치며 진화한 GMC의 대표 모델로 국내에는 최초로 정식 출시되는 풀사이즈(초대형) 픽업트럭이다. 최고급 사양인 드날리 트림의 5인승 모델은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의 크기를 갖췄다.



1366_2000 (2).jpeg

 

2022-GMC-Sierra-1500-Denali-front-7.JPG

 

2022-GMC-Sierra-1500-Denali-Ultimate-Alpine-Umber-interior_full-dash.jpg


시에라는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퍼시픽 블루, 볼케이노 레드, 러쉬 그레이 등 총 다섯 가지 외장 컬러로 출시된다. 인테리어 컬러는 젯 블랙과 브라운스톤 두 가지다.


GMC 시에라의 첫 한국 판매를 기념해 준비된 드날리-X (Denali-X) 스페셜 에디션은 곳곳에 LED램프와 프리미엄 액세서리를 적용해 차별화했다.


시에라의 실내는 픽업트럭임에도 넉넉한 공간을 갖췄다. 2열 레그룸의 크기는 1102mm로 1열에 레그룸에 준하는 정도의 공간을 제공한다. 1열과 2열엔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됐다.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3.4인치의 고해상도 컬러 터치스크린과 네 가지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12.3인치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 15인치 멀티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통합 40.7인치 화면으로 구성됐다.


시에라에는 전용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통해 후방 시야를 확보해 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4대의 카메라를 통해 360도 모든 각도에서 실시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가 장착됐다.


이와 함께 케이블 연결 없이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제공하는 GM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승자가 편리하게 차량에 탑승하고 적재함에 접근할 수 있게 3가지 포지션으로 움직이는 멀티프로 파워스텝 등 첨단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2022-GMC-Sierra-1500-Denali-Ultimate.JPG

 

2022-GMC-Sierra-1500-Denali-Ultimate-in-Titanium-Rush_dead-front.JPG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트레일러링 시스템과 적재공간을 지원한다.


시에라는 최대 3945kg에 달하는 견인력을 보유했다. 히치뷰 카메라 기능을 포함해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 히치 라이트, 트레일러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등을 통해 운전자가 트레일러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레일러 존까지 감지하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는 등 트레일러 운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시에라의 적재함은 세계 최초로 GM이 독점해 제공하는 기술인 6펑션 멀티프로 테일게이트가 적용됐다.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6가지 형태로 변형되는 테일게이트를 통해 높은 공간 활용성과 편리한 접근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후드 아래에는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를 발휘한다. 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연료 효율을 높였다.


GM의 사륜구동 기술인 오토트랙 액티브 4x4 시스템과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 탑재로 도로환경에 관계없이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1366_2000 (1).jpeg

 

2022_GMC_Sierra_1500_SEO.png


시에라 구입 고객을 위한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와 전담 서비스센터도 마련된다. 시에라 구매 고객은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없이도 보증기한 내(3년 6만km) 차량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 후 수리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보증 기한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엔진 오일(5회), 에어컨 필터(3회) 등 5가지 소모품을 무상교체해 주는 ‘소모품 교환 패키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GMC는 브랜드의 전담 콜센터 운영과 함께, 전국 52개소의 GMC 전담 서비스센터를 개소하고 2023년 상반기까지 서비스센터를 84개로 확대하며 국내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GMC 시에라는 과감한 디자인과 웅장한 규모의 사이즈, 최첨단 사양의 기능을 지녔다”며 “트렌디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시에라의 핵심 타깃 고객층에게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시에라의 가격은 드날리 트림이 9330만 원이며,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은 9500만 원이다. 이날부터 GMC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다. 시에라는 전국 11개 주요 GMC 존에서 실제 차량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계약과 동시에 순차적으로 출고가 진행된다.


-MOTORDAILY-


motordaily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 "5월 출시 예정"

  제네시스 럭셔리 중형 SUV GV70가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독보적인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제네시스는 26...

motordaily

'미니 에이스맨' 준중형 전기 크로스오버로 데뷔

  미니 에이스맨(MINI Aceman)이 미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실...

motordaily

람보르기니 최초의 PHEV SUV, '우루스 SE' 세계 최초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현지시각 2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폭스바겐 그룹 미디어 나이트’에서 브랜드 최초의 ...

motordaily

2025 BMW i4 및 4시리즈 그란쿠페 공개 "최신 디자인 ...

  BMW는 i4와 4시리즈 그란 쿠페의 부분변경을 진행하고 외관과 인테리어의 업데이트를 갖춰 24일(현지시간) 공...

motordaily

메르세데스 G-클래스 전기차 첫 공개 "쿼드 전기 모터가 4개의...

  메르세데스-벤츠는 오프로드의 아이콘 G클래스 전기차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Mercedes-Benz ...

motordaily

더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공개

  테슬라는 부분변경된 모델 3 퍼포먼스를 23일(현지시간) 선보였으며, 업데이트된 디자인과 실내 및 파워트레인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