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10:36:00
70년대 모델 오마주한 'BMW 3.0 CSL' 공개… "50대 한정판"
BMW는 현지시간 24일 M4 기반의 한정 생산 모델인 3.0 CSL을 공개했다.
3.0 CSL은 70년대 오리지널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완전히 새롭게 개발됐으며 BMW M의 50주년 기념으로 50대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3.0 CSL은 노란빛이 도는 헤드라이트와 레이저 테일라이트를 적용했다. 차체는 부분적으로 돌출된 프론트 펜더와 리어 펜더가 덮여 있으며, 표준 모델의 수직 키드니 그릴은 보다 짧게 개선되고 그릴 주변은 알루미늄 마감으로 대체됐다.
모든 차체 부분에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구성 요소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배기 팁은 티타늄으로 제조된다.
3.0 CSL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대형 리어 윙과 1973 E9 3.0 CSL '배트모빌'을 연상시키는 추가적인 루프 장착 스포일러이다. 외관은 알파인 화이트 컬러에 BMW M 그래픽이 적용되어 6,700시간의 수작업 페인트 공정이 생산에 추가된다. 이 밖에 프론트 20인치 리어 21인치 휠은 미쉐린 타이어와 결합됐다.
내부는 M3/M4에서 이어졌지만 3.0 CSL은 블랙 알칸타라 실내 장식과 무광 마감의 카본 파이버 요소로 완성됐다. 뒷좌석 시트는 제거되고 헬멧 두 개를 위한 전용 공간이 있는 보관함으로 대체됐다.
표준 M 카본 풀 버킷 시트에는 3.0 CSL 엠블럼이 헤드레스트 인서트 아래 알루미늄 플레이트에 새겨져 있다. 대시보드에는 각 유닛의 번호가 표시된다.
BMW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방음 마감을 줄이고 도어 패널에 CFRP 트림을 추가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그대로 유지되고 수동 변속 장치 레버에는 레트로 스타일의 흰색 기어 노브가 제공된다.
BMW 3.0 CSL에는 최고출력 560마력 및 550Nm의 토크를 자랑하는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트윈터보 3.0L 인라인 6 엔진이 장착됐다. 이 출력은 M4 CSL에 비해 10마력 증가했지만, 수동 변속 장치의 제한으로 인해 토크는 100Nm 감소했다.
동력은 액티브 M 디퍼렌셜의 도움을 받아 6단 수동 변속 장치를 통해 리어 액슬로 전달된다. 또한 섀시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표준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통해 완성됐다.
BMW 3.0 CSL의 중량은 1,270kg으로 73년도 3.0 CSL과 정확히 일치한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