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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daily

2022-09-14 10:03:00

페라리 푸로산게 공식 데뷔…"725마력 V12 자연흡기 엔진 · 코치도어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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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의 첫 크로스오버 '푸로산게(Purosangue)'가 13일(현지시각) 공식 공개됐다.


푸로산게는 페라리 로마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링과 V12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속도 310km/h를 달릴 수 있는 특징을 갖춘다.


페라리는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출시하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선보이는데 75년이 걸렸다. 이는 변화하는 시장 수요에 따른 것이며 앞서 람보르기니와 애스턴 마틴, 벤틀리와 롤스로이스 등 많은 경쟁 제조사들의 길을 따른 것이다.


페라리는 전통적인 SUV 차체 스타일을 만드는 경쟁사들과는 달리 차체 높이가 높지 않은 1,589mm를 갖춘다. 보다 날렵한 스타일링과 낮은 무게 중심을 허용하여 핸들링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973mm 길이의 알루미늄 차체의 외부 디자인은 페라리의 로마 모델을 연상시킨다. 굴곡진 허리, 쿼드 배기 테일파이프를 수용하는 리어 디퓨저 패널, 전후방 조명 디자인 등이 모두 로마에서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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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다른 경쟁 차종에서 다르게 눈에 띄는 것은 리어 도어 힌지이며, 롤스로이스와 같이 코치 도어를 갖춘다. 독특한 플로팅 휠 아치 트림은 22인치와 23인치로 적용된 모습이다.

 

푸로산게가 다른 고급 SUV보다 우월함을 주장하려는 부분은 후드 아래에 있다. 추후 보다 작은 엔진이 탑재된 모델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나, 현재 공개된 모델은 자연 흡기 6.5리터 V12로 최고출력 725마력과 716Nm의 토크를 낸다. 엔진은 8,250rpm까지 회전시키고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4륜 구동 시스템과 맞물려 프론트 리어 중량 분배를 49:51로 완성했다.


페라리는 푸로산게에 최초로 언덕 및 경사로 컨트롤 기능과 액티브 롤 컨트롤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전자 제어식 멀티 스풀 밸브 댐퍼를 사용하여 롤 제어를 달성한다. 또한 고르지 않은 지면에서의 액슬 회전각을 돕는 동시에 고속 주행을 위해 섀시를 단단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지상고는 183mm로 고정되어 있으며 제한된 오프로드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푸로산게의 인테리어는 기존과는 또 다른 독특함을 제공한다. 대시보드 중앙 상단에는 대형 터치스크린이 없으며, 대신 운전자와 조수석 승객은 모두 자체 대형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페라리는 푸로산게의 가격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40만 달러(약 5억5744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 MOTORDAI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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