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4 10:03:00
토요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한 2023년형 RAV4 공개
토요타는 23일 유럽에서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거친 2023년형 RAV4를 공개했다.
RAV4에는 이미 코롤라와 코롤라 크로스를 포함한 다른 토요타 모델에 도입된 새로운 10.5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적용됐다.
이 새로운 인포테인먼트에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호환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교통량 및 목적지 인근 주차 가능 여부에 관한 실시간 데이터 및 새로운 온보드 음성 에이전트가 포함되어 있다.
옵션으로 데이터 연결 없는 내비게이션, 고속도로 표지판 인식, 날씨 경보 및 저배출 구역 경보와 같은 더 많은 기능이 제공될 수 있다. 또한 토요타는 MyT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커넥티비티와 원격 기능(잠금, 잠금 해제, 실내 온도 조절, 창문, 조명 등)을 제공하는 4년짜리 '스마트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RAV4는 새로운 디지털 계기판도 추가됐다. 12.3인치 유닛은 엔트리 레벨 트림의 7인치 외에 모든 등급에서 표준으로 적용된다. 화면에는 4가지 모드와 3가지 레이아웃이 있어 운전자가 취향에 따라 디지털 다이얼을 개인화할 수 있다.
RAV4는 현대적은 운전석 외에도 업데이트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충돌 전 시스템은 교차로에서 보다 안전한 회전을 위해 지원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통해 SUV의 교통 차선에서 마주 오는 차량을 감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전거와 주차된 차량을 인식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보행자를 피할 수 있는 비상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추가했다.
RAV4의 외관은 미드나이트 블랙 메탈릭 루프가 적용된 바이톤 옵션과 더불어 전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하이브리드 제품군에 플래티넘 화이트 펄 외부 쉐이드가 추가됐다.
파워트레인은 FWD의 218마력 사양과 AWD-i의 222마력을 제공하는 2.5리터 하이브리드, 그리고 306마력의 보다 효율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표준 4륜 구동을 포함한다.
2023년형 토요타 RAV4는 2022년 3분기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 MOTORDAIL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