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소식 신차출시

Motordaily

2022-04-25 12:09:00

아우디 고성능 전기 SUV 'e-트론 S' 'e-트론 S 스포트백' 국내 출시

1_7LSBdP5uprlBX4Jz_1650854536936.jpg

아우디는 순수 전기구동 쿠페형 SUV '아우디 e-트론 S (Audi e-tron S)'와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 (Audi e-tron S Sportback)'을 출시하고 4월 2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e-트론 S와 e-트론 S 스포트백은 스포티하고 감성적인 디자인, 강력한 주행 성능, 최신 기술과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우디는 이번 출시로 아우디 전기차 라인업 확장 및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아우디 e-트론 S’와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에는 양산형 전기차 최초로 후방 2개, 전방 1개 등 총 3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탑재했다. 합산 최고 출력 435마력 (부스트 모드 : 503마력) 과 최대 토크 82.4kg.m (부스트 모드 : 99.2kg.m)의 강력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최고 속도는 210km/h (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1초 (부스트 모드: 4.5초)가 소요된다. 두 모델 모두 95 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낮은 위치에 장착되어 액슬 부하를 균형있게 분배하고 자동차의 무게 중심을 낮춰 핸들링 측면에서 큰 이점을 제공한다.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e-트론 S’는 최대 268km, ‘e-트론 S 스포트백’는 264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아우디 e-트론 S’와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은 전동식 토크 벡터링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세대의 전자식 콰트로가 탑재되어 필요에 따라 토크를 앞뒤 차축에 다양하게 분배하며, 최대 토크를 전달하는데 있어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어댑티브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은 속도 및 주행 스타일에 따라 자동으로 차체 높이가 최대 76mm까지 조절되어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아우디 e-트론 S’와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은 e-트론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쿠페형 SUV의 날렵한 우아함을 결합하여 전기차 시대를 향한 아우디의 진일보한 디자인 언어를 보여준다. 특히, 넓어진 양쪽의 휠 아치는 한층 강인한 인상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그릴과 차량 후면에 S 뱃지, 앞뒤 범퍼 액센트, 그릴, 루프레일 및 윈도우 몰딩 등에 S전용 익스테리어 블랙 패키지가 적용되어 S 모델 특유의 강인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2_Wa0xK5QVxRo6Ubpm_1650854536920.jpg

 

3_9RcA2xztFNRTUv7N_1650854536931.jpg

‘아우디 e-트론 S’와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에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즐겁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는 ‘사이드 어시스트’ 모든 주행 속도에서 운전자에게 종횡 방향을 안내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차량 앞의 교차로 트래픽을 인식하여 접근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을 경고하는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은 편리한 주행을 도와준다. 보다 쉬운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도 카메라’, ‘프리센스 360°’ 등이 탑재되었다. 또한, 소프트 도어 클로징, 4존 자동 에어컨,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앞좌석 마사지 시트 등 각종 편의 사항이 적용되었다.


‘아우디 e-트론 S’와 ‘아우디e-트론 S 스포트백’에 탑재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보이스 컨트롤,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15채널, 16 스피커, 705와트)’,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이 밖에도, 아우디는 e-트론 고객의 차량 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전반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e-트론 전용 메뉴를 통해 충전소 찾기 및 예약, 충전 완료 여부 확인, e-트론 충전 크레딧 카드에 신용카드 연동 및 잔여 금액 확인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뛰어난 연결성 (connectivity)을 자랑한다. 또한, e-트론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위해 공식 아우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약 30분이면 0~80% 까지 충전 가능한 아우디 전용 150kW 급속 충전기가 총 35개 설치되어 있으며,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예약 후 사용 가능하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는 충전 대행 서비스인 ‘차징 온 디맨드(Charging on demand)’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우디 e-트론 S’의 가격은 1억 3,722만원,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의 가격은 1억 4,122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한편,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선 도래 조건)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에 맞는 필수 교환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유지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motordaily@naver.com

 

 

motordaily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 "5월 출시 예정"

  제네시스 럭셔리 중형 SUV GV70가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독보적인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제네시스는 26...

motordaily

'미니 에이스맨' 준중형 전기 크로스오버로 데뷔

  미니 에이스맨(MINI Aceman)이 미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실...

motordaily

람보르기니 최초의 PHEV SUV, '우루스 SE' 세계 최초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현지시각 2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폭스바겐 그룹 미디어 나이트’에서 브랜드 최초의 ...

motordaily

2025 BMW i4 및 4시리즈 그란쿠페 공개 "최신 디자인 ...

  BMW는 i4와 4시리즈 그란 쿠페의 부분변경을 진행하고 외관과 인테리어의 업데이트를 갖춰 24일(현지시간) 공...

motordaily

메르세데스 G-클래스 전기차 첫 공개 "쿼드 전기 모터가 4개의...

  메르세데스-벤츠는 오프로드의 아이콘 G클래스 전기차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Mercedes-Benz ...

motordaily

더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공개

  테슬라는 부분변경된 모델 3 퍼포먼스를 23일(현지시간) 선보였으며, 업데이트된 디자인과 실내 및 파워트레인을 ...